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삼이로그

추석기념 라섹 후기 / 근시난시 라섹 1년차의 라섹수술 준비 후기

by misamy 2021. 9. 27.
반응형

추석기념으로 라섹수술을 하신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한다. 

나는 강남에 있는 ㅂㅇㅁ안과에서 무통라섹 수술을 진행했었는데, 진짜 하나도 아프지 않아서 라섹 수술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은 강남 ㅂㅇㅁ안과를 추천한다. 

 

 

먼저 라섹 검사를 진행한다. 

라섹 검사는 미리미리 예약을 진행해야 하고, 나는 사촌동생과 함께 예약해서 카카오톡 예약하기로 할 수 있었다.

라섹 검사 딜레이(?) 기간은 한 2주 가량 되었음

 

 

라섹 검사 전 권장하는 안경 착용 일자다.

1. 난시가 심한 사람 : 6주 이상 안경 착용

2. 난시가 그다지 심하지 않은 사람 : 4주 이상 안경 착용

 

나는 평소에도 안경을 자주 쓰고 다녔기 때문에 별 이상이 없었으나, 이번 추석때 라섹수술했던 친구는 렌즈와 메이크업 없이 출근을 하지 않는 친구라서 약간 힘들었다고 한다. (+ 마스크도 한 몫 함)

 

<라섹 검사 준비물>

1. 선글라스 : 산동제를 넣어서 눈이 어마어마하게 부시기 때문에 선글라스 필수

2. 모자 : 선글라스로 가려지지 않는 빛들을 가리기 위해 모자도 필수 (선글라스는 앞의 빛을 가려주고, 모자는 위에서 오는 빛을 가려준다)

3. 충분한 휴식 : 눈 컨디션이 좋아야 검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충분한 눈의 휴식을 갖게 해 주는 것이 좋다. 

 

라섹 검사는 여러 가지의 검사를 진행하는데, 시력검사, 안압검사, 동공검사, 각막두께검사, 시력검사 등 다양하게 하므로 조금 지칠 수 있다. 특히 내가 방문한 ㅂㅇㅁ안과는 입소문과 실력이 자자해서인지(?) 대기 시간이 엄청 길었다. 

 

검안사 선생님들과의 검사가 끝난 후 산동제를 넣고 동공이 확장되기를 대기했다가 원장선생님과의 면담이 이어진다. 

나는 아이라인 반영구를 해서 눈 점막에 있는 무슨 구멍이 막혔기 때문에 건조한 거라고 함...

(아이라인 반영구 조심하자..)

 

약간 건조한 면이 조금 걱정되긴 했지만, 각막 두께도 양호하고 눈 상태도 양호해서 수술 가능 판정을 받았다. 

 

ㅂㅇㅁ안과에서는 라섹 검사를 빠꾸먹이기도 하는데, 그렇게 되면 재검을 받을 것인지 그냥 그대로 진행할 것인지 물어본 후 재검을 받는다고 하면 1주일정도 후에 다시 오라고 한다. 

이 안과는 보수적이기로 유명한 안과라서 여기서 통과되면 다른 곳에서도 프리패스로 수술이 가능하다는 말을 들은 적 이 있어서 마음놓고 여기서 수술하기로 하고, 수술 일정을 잡았다. 

 

검사 후 받아온 검사지와 안내문

 

나의 눈 스펙

 

다행히도 초고도까지는 아니어서 무통 A Plus 라섹으로 끝낼 수 있었다. (가격 차이가 좀 있어서 매우 다행)

아벨리노 검사는 라섹하면 눈이 멀 수 있는 유전자가 있는데, 그거 검사하는 것인데 나는 필요없다고 해서 안함

 

수술 일정을 잡고 나서는 집에 갈 때 처방전을 주는데 수술 일주일 전에 받아서 일주일 전부터 안약을 넣기 시작해야 한다. 이게 병원마다 다 기간도 다르고 넣는 약도 조금씩 다른데 여기는 진짜 안전제일주의여서 그런지 다른 곳에서보다 더 전처리를 오래 하는 것 같았다. 

 

수술 당일부터 수술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

 

 

반응형